자주 묻는 질문

Icon Heading

삼성산성당에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유아세례는 언제 있으며 어떻게 신청하나요?

유아세례는 3, 6, 9, 12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성전에서 있습니다. 유아세례는 받기 위해서는 지정한 날짜 1~2주 전에 주보에 공지가 나가면 사무실에 오셔서 유아세례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유아세례 신청서에는 세례받을 아기의 세례명과 대, 부모의 이름과 세례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적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오시기 바랍니다.

혼배성사를 받기 위한 준비서류와 언제 신청하면 되나요?

혼배성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있습니다. 혼배성사를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 우선 본당 사무실에 내방해서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혼인강좌를 1회 듣고 수료증과 혼인관계증명서를 사무실에 제출하면서 면담과 혼배 날짜를 정하시면 됩니다.

주일학교 미사와 교리시간 안내입니다.

초등부 주일학교 미사는 주일 오후 3시입니다. 미사가 끝난 후에 각 교리실에서 교리공부를 합니다. 여름신앙학교, 캠프 와 겨울신앙학교(기쁨잔치), 성탄절 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 샘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교리수업이 어린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기 초에 등록신청을 받습니다. 빨리 신청하세요!!! 중고등부 주일학교 미사는 주일 오전 9시입니다. 9시 미사 후 교리수업이 있구요, 열린 마음의 샘들이 늘 중고등부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안고 있는 고민들을 쌤들과 함께 나눠보세요!!

교적관리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교적이란 신자 각자의 인적 사항 및 신앙생활에 대한 것이 기록된 신자 가족 명부입니다. 세례성사를 받으면 본인의 교적이 생성됩니다. 이사를 하는 경우 본인이 살고 있는 관할 본당에 본인의 교적을 두어야 하며 본당 사무실을 찾아가 전출입 신고를 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Icon Heading

삼성산성당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본당 사무실로 직접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